본문 바로가기
간식만들기/요리음식

포항 구룡포 과메기 철!!

by 집사의하루 2019. 12. 15.

요즘 과메기 제철이다.

포항 구룡포 과메기

매번 이맘때면 남집사 이모님이 과메기를 보내주신다
10년전쯤 과메기를 처음 먹었었는데
비린내가 너무나서 그뒤로 안먹었었다
그런데 제작년 남집사집에서 먹었는데
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맛있었다

남집사가 차려준 과메기

 

내가 자는동안 남집사가 과메기를 손질하고
재료도 준비해서 상을차려줬다
너란남쟈...😘

배추,김,미나리

아삭하고 쫄깃한게 식감이 너무좋다
초장맛이 한몫하는거 같다
초장은 고추장,식초,설탕,다진마늘,참기름
으로 만들면 된다

쌈배추,미역,쪽파

과메기는 어떤걸 싸먹어도 맛있는거같다
고추는 오이고추만 있어서 따로먹었다
몇쌈 싸먹었는데 은근배가 부르다

과메기

과메기가 윤기가 흐르는게
보기만 해도 맛있는게 느껴진다
과메기 냄새가 좋은지 옆에서 냥이들이 눈독을 들인다
하지만 줄수없는걸 ^,~

유부초밥

과메기만 먹었더니 배가 허해서
유부초밥도 해먹었다ㅎㅎ
뿌듯뿌듯 넘 맛있다
하..요즘 다이어트중인데 ..
세상엔 맛있는거 넘나 많다 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