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쁜아이들/아지들

강아지 비장종양 혈관육종

by 집사의하루 2020. 5. 21.

딸기가 췌장염 진단을 받고 로우팻을 먹은지 4개월, 

꽃님이랑 같이 먹었는데 꽃님이는 그대로인데

딸기 몸무게가 심각하게 많이 빠졌어요.

그래서 둘다 종합건강검진을 했어요.

 

건강검진 전 마지막만찬
종합건강검진 비용

건강검진 전 생각으로는, 

딸기가 췌장염수치가 괜찮으면 다른사료를 먹일거고

꽃님이는 건강검진 후 스케일링을 할려고 했어요.

하지만,

딸기가 겉으로는 정말 건강해보이고 활발한데, 예상과는 다른 심각한 결과가 나왔어요.

 

건강검진 결과 기다리는중

췌장염수치는 괜찮은데,

문제는 비장에 종양이 있다고 했어요.. 빈혈도 심하고

12센치나 되는 종양이라 수술이 안될수도 있다고하고,

CT를 찍어봐야 알수있다고 해요.

CT 예약을하고 집에 돌아와서 하루종일 울었지 뭐예요.

그 와중에 딸기는 아픈아이 같지않게 잘먹고 잘자고..잘놀고..그랬어요

 

제일2차메디컬센터

 다음날 바로 CT를 찍으러 제일2차메디컬센터를 갔어요.

2차병원이라 다니던병원 의뢰서가 없으면 진료나 검사를 못받아요.

다행히 딸기는 검사도 잘받고 마취도 잘깨어나 주었어요.

검사결과도 장쪽 빼곤 전이가없어서 수술은 가능하다고해요.

 

수술 다음날

수술결정을 하는데 꽤 힘든결정을 해야했어요.

비장종양 제거수술할때 잘못될수도있고, 제거후 잘못될수도있고

회복중에도 잘못될수도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담당선생님께서 상담을 계속계속 해주셨어요.

저흰 아픈딸기를 그대로 둘수없었기에 수술결정을 했고,

다음날 바로 수술날짜를 잡고 수술진행을 했답니다.

 

 

입원중인 딸기

5월9일날 수술을하고 5월 19일날 퇴원을했고, 입원은 11일동안 했어요

5월9일 - 비장종양제거,장절제

5월10일 - 회복중,산소방

5월11일 - 산소방,밥먹기시작

5월12일 - 회복중(내일혈검후 퇴원예정)

5월13일 - 혈검은 전부정상인데 적혈구수치가 35이상이여야하는데 17.2로 뚝떨어져서 다시수혈

5월14일 - 수혈,회복중

5월15일 - 전부 정상

5월16일 - 내일혈검후 퇴원예정

5월17일 - 조직검사결과 혈관육종(악성)

5월18일 - 병원에서 입원/검사비용 없이 케어중

5월19일 - 퇴원

 

적혈구수치 떨어져서 수혈받기전

비장종양 제거수술은 얼마걸리지않았지만,

종양이 장에 유착이 되어있어서 장을 잘라내고

다시 잇는수술을 해야해서 오래걸렸어요. 

너무 오래걸려서 혹시나 잘못되었나.. 했었네요

다행히도 수술은 잘되었고, 회복도 빨랐답니다.

대표원장님 수술 정말 잘하세요.

 

 

 

비장종양,장절제 수술비용/입원,검사비용

 

딸기는 11살, 

혈관육종은 빠르게 진행되는 종양이라 제거 후 항암치료를 고려해봐야해요.

하지만, 

항암치료는 무지아프고 힘들답니다

또 종양이 자라면 힘들고, 아플수도 있겠죠.. 하지만 바로 항암치료를 진행한다면

아이가 더 힘들지 않을까...

항암치료를 해서 낫는게아니라 조금 더 생명을 연장을 시키는거래요.

전 그래요.

수술을 잘견뎌준 딸기에게 너무 고맙고, 

지금 이렇게 옆에 있는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해요

혈관육종은 교과서 적으로는 3~6개월, 길게는 1년을 살수있답니다

그것도 항암치료시에요.

일단, 항암보조제라는걸 먹여볼거고

2주에 한번 엑스레이랑,초음파 검사 하기로했어요.

실밥풀고 회복하면 좋은곳에 자주 나갈려고해요.

지금은 딸기 컨디션도 좋고 잘먹고 잘자네요.

 

다솜 메디컬센터

다솜은 고양이,강아지 따로 진료를 볼수있는곳이예요.

냥이들은 자주갔지만, 아지들은 여기가 처음이예요

냥이선생님들도 정말 친절하게 잘보시고,

아지선생님도 정말 너무 좋아요 ㅠㅠ

쉬는날에도 딸기본다고 출근하시고, 오전근무인데 밤늦게까지 있어주시고,

퇴원하는날 딸기가 잘먹는 처방식 캔도 주셨어요.

 

딸기가 많이 아프지말고 남은 삶 우리곁에서 행복하게 살다 갔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