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쁜아이들/아지들

강아지 피부 농피증(강아지피부질환)

by 집사의하루 2020. 7. 4.

농피증: 평소에 몸에 달라붙어도 문제없는 세균들이

강아지가 저항력,면연력이 떨어지면서 세균감염으로 일어나는 피부병질환

(농피증은 전염 안됩니다)

 

 

동물병원에서 신난딸기

딸기가 종양수술후 면연력이 떨어지면서 농피증 피부질환이 나타났어요

처음엔 모기물린것처럼 2곳정도 빨갛게 올라와서  단순하게 벌레 물렸다고 생각했는데...

 

강아지 농피증

2~3일뒤에 갑자기 피부가 이렇게 변했어요 ..

털에 가려져서 이렇게 심각한지 몰랐는데 올라온 부위만 털을 미니까 엄청 심한거예요

밤에 발견을 해서 당장 동물병원에 못가니까

혼자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았는데, 강아지 피부병이 여러가지인거예요.

집에 아이들이 많다보니까 옮기는 피부병이면 격리를 해야하니까 ㅠㅠ..

 

약용샴푸 후

많이 간지러운지 자꾸 몸을 긁어 상처를 내서 옷을 입힐수 밖에 없더라구요.

수술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목욕과 미용은 미루고있었는데

털은 다 못밀고 농피증 올라온 부위만 밀어서 약용목욕을 시켜줬어요.

약용거품을 내서 물에 뿔리니까 딱지들이 떨어져나갔어요.

집에 있는 클로르헥시딘으로 소독후 동물약국에가서 농피증연고를 사왔어요.

 

농피증 연고

종양수술후 2주뒤에 병원 검진이 있는데, 

다다음날이 병원가는날이고 농피증인거 같아서 집에서 치료해주었어요.

약용목욕후 헥시딘으로 소독후 연고를 발라주었어요.

 

농피증 치료중

다음날 피부사진이예요.

약용목욕후 농피증연고를 하루동안 자주 발라주었더니 다음날 바로 괜찮아지는거예요!!

회복이 어쩜 이렇게 빠른건지.. ㅎㅎ 

연고바르기전에는 클로르헥시딘으로 톡톡 소독후 연고를 발라주었어요.

 

미용전

다음날 검진을 했는데, 농피증이 맞다고하네요

나아졌다고해도 연고는 좀더 발라주는게 좋다고해서 3일더 발라주었어요.

종양 수술후 첫 검진을 했는데, 

전이소견은 보이질 않는다고하네요. 그래도 한달에 한번은 검진을 해주어야해요

 

7월4일 오늘 현재모습

오늘 딸기 모습이예요~

종양이 악성이고, 전이소견은 없다지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피부도 많이 나아지고, 엊그제 제가 직접 미용을 해주었어요

원래 꽃님이와 딸기 미용 맡기는곳이 있는데,

이제 집에서 미용할려고해요. 아이들 스트레스를 최소화 해야하니깐요~

하지만, 미용이 서툴러서 삐뚤빼뚤 못난이가 되지만... 어쩌겠어용..ㅎㅎ;

 

반려동물을 키운다는건 책임이 필요하고 관리도 잘해주어야합니다.

그만큼 시간과 비용도 많이 들어요.특히나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 더더욱 신경을 써줘야해요.

 

 

 

 

댓글